윤리특위 구성 경찰서 등 현장조사

윤리특위 위원들이 비공개로 진행한 회의를 마친 뒤 회의장을 빠져 나오고 있다.

▲ 윤리특위 위원들이 비공개로 진행한 회의를 마친 뒤 회의장을 빠져 나오고 있다.

용인시의회(의장 이상철)가 절도 혐의로 물의를 일으킨 한은실 의원에 대한 징계 절차에 들어갔다.

시의회는 21일 제1차 본회의를 열고 김순경 의원이 발의한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과 위원 선임의 건을 처리했다. 김순경 의원은 윤리특위 구성 결의안 제안설명에서 “입건된 한은실 의원에 대한 품위유지의 의무 위반 여부와 용인시의회 및 용인시 이미지 대외적 실추 등에 대해 명확한 사실 규명을 위해 윤리특위 구성을 제안하게 됐다”고 제안 이유를 밝혔다.

시의회는 이날 민주당 의원 5명과 한나라당 의원 4명 등 모두 9명으로 윤리특위 위원을 선임했다. 이에 따라 윤리특위는 본회의 후 1차 회의를 열고 이우현 부의장을 위원장, 이윤규 도시건설위원장을 간사로 선임하고 향후 일정을 논의했다. 회의는 규정에 따라 비공개로 진행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안건으로 올라온 한 의원을 심문할 지 여부에 대한 토론을 벌인끝에 심문을 의결하고 25일 2차 회의에 출석해 소명기회를 주기로 했다. 그러나 한 의원은 “의회에 출석해 입장을 밝힐 정도로 건강상태가 좋은 상태가 아니다”라며 “이번 주 중 윤리특위에 출석 연기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심문 불참 의사를 밝혔다.

윤리특위는 관련 규정에 따라 6월20일까지 2개월 간 활동할 수 있지만 빠르면 25일 제2차 본회의에서 징계 여부를 결정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윤리특위 이우현 위원장은 “경찰서 방문 등 현장을 조사해 진상을 규명할 계획이지만 이번 회기 중 (한 의원 징계 여부) 처리하게 될 수도 있다”고 밝혀 사실상 한 의원을 징계할 뜻이 있음을 시사했다.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