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소장: 조정아, http://www.womenpro.or.kr)가 운영하는 경기도여성창업보육센터는 여성창업지원실에 입주할 우수한 사업비전과 아이템을 보유한 여성예비창업자 및 창업초기기업인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디자인, 공예분야 및 전자상거래, 모바일, 콘텐츠, 솔루션, e-러닝 등 IT, CT를 활용한 지식기반 분야와 BT, NT를 활용한 첨단 유망 벤처기업, 제조업, 무역업, 서비스업, 정보통신업 등의 분야로 모두 7개 업체를 모집한다.

입주자격은 입주 모집 공고일 현재 경기도 내에 주소를 둔 여성 예비창업자, 또는 경기도 내에 주된 사무소를 둔 창업 후 2년 이내의「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서 정의하고 있는 여성기업이다.

여성능력개발센터는 지난 1999년 국내에서 처음으로「여성창업지원실」을 개설하여 현재까지 총 101개사의 여성기업을 양성하였으며, 매년 20개 업체를 보육하고 있다. 또한 올해에는 온라인쇼핑몰전용실을 신규로 설치, e-Biz창업패키지 교육과정을 연계하여 전자상거래 분야 여성CEO를 새롭게 육성하고자 한다.

그 동안 여성CEO에 도전하는 능력 있는 여성들이 성공적인 기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센터만의 체계적인 경영지원과 여성경영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특화된 One -Stop 여성창업지원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데, 지난해 12월에는 중소기업청장으로부터 창업보육센터 사업자로 지정받아 앞으로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창업보육기관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신규 입주업체는 외부전문기관을 활용한 경영컨설팅과 세무회계·지적재산권 컨설팅, 판로개척을 위한 각종 박람회나 전시회 참가에 따른 마케팅 등 다양한 행·재정적 지원을 받게 된다. 뿐만 아니라 여성 CEO간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입주업체 간담회(biz-talk), 담임제를 통한 맨투맨 관리, 창업정보 메일링 서비스와, 입주․독립업체 여성기업간의 네트워크형성의 장인 여성CEO 리더십교육도 제공받게 된다.

여성창업지원실 입주기간은 1년(경영평가 우수업체에 한해 1년 연장 가능)으로, 입주 희망업체에 대한 심사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심사로 나눠 진행되며, 최종 선정된 업체는 2009년 3월 경기도여성창업보육센터에서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된다.

한편, 여성창업지원실에 지원신청 하였으나 선정되지 않은 업체 중 선순위 탈락자 3개업체는 창업준비실에 6개월간 입주할 기회를 우선적으로 부여하게 된다.

입주신청 지원서류는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홈페이지(http://www.womenpro.or.kr)에서 다운로드 받아 2009년 1월 20일(화)부터 2월6일(금) 18:00까지 직접 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여성친화적인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유망 여성기업인의 비전을 펼치고자 하는 여성들의 용기있는 도전이 기대되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여성능력개발센터 교육경영팀 비즈니스지원업무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전화 031-8008-8136~8)
/여성능력개발센터 보도자료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