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립도서관 수지분관은 초등학교 4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생을 대상으로 독서릴레이 프로그램을 개설,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독서릴레이 프로그램은 친구들과 함께 성과를 이뤄내는 이어달리기를 독서활동에 접목시킨 것으로 4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년별로 3명씩 신청을 받아 총 9명의 첫 주자를 선정하면 이들이 도서관에서 선정한 책을 읽고 친한 친구들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책을 읽은 학생들은 다음 주자에게 책을 전달하기 전에 도서관 홈페이지(www.yonginlib.or.kr/suji/) 독자서평란에 서평을 올려야 한다. 학년별 3개 조 가운데 가장 많은 주자가 참여해 릴레이를 마친 조가 우승조가 된다. 학년 별 우승조의 조원에게는 기념품을 증정하고 우수서평에 대해서는 학년별로 2명씩 선정해 기념품을 증정한다.

‘지식과 감동을 이어가는 온·오프 독서릴레이’는 9월 23일 오후 5시 독서릴레이 선포식을 시작으로 12월 9일까지 80일 동안 진행한다. 9월 1일부터 6일까지 용인시립도서관 수지분관 어린이자료실에 선착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용인시립도서관 수지분관 이정숙 관장은 “어린이들이 인터넷과 영상매체 발달로 책과 가까이할 시간이 없는 현실에 어린이들이 흥미를 갖고 즐겁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마련한 책읽기 실천 프로그램으로 책을 읽고 얻은 지식과 감동을 서평을 쓰며 친구들과 나누는 독서공동체 문화형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 용인시립도서관 수지분관 어린이 자료실 031-324-8971)

저작권자 © 용인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